인천공항공사가 지원하는 2019년 지역학교 특성화 교육을 맡게 될 '인천공항 활주로 선생님' 53명이 임명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사회공헌사업으로 추진하는 '인천지역 초·중교 특성화교육'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행보를 13년째 이어가고 있다.


20일 인천공항공사는 청사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인천지역 특성화 교육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신규강사 53명에 대한 '인천공항 활주로 선생님' 임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특성화 교육을 담당하게 될 인천공항 활주로 선생님은 앞으로 1년간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을 맡는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천공항공사와 활주로 선생님들은 특성화교육 활동과 관련된 정보를 교환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지역학교 특성화 교육은 인천지역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미술, 음악, 과학창의, 영어, 진로체험 등 각 학교 별 실정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인천공항공사의 특색 사업이다.


연간 19개 초·중학교에 재학하는 9,200여명의 학생을 지원한다. 인천공항공사가 2007년부터 지원을 시작해 올해로 13년째를 맞고 있으며 지원금 누적은 약 64억원을 웃돌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아 국내 공공기관·공기업 최초로 "하늘 길을 열어 국민과 함께 발전하는 인천공항"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 비전을 수립하는 등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역주민과 소통을 기반으로 ▲맞춤형 학교 특성화사업 ▲인천공항 스칼라십 장학프로그램 ▲인천 유소년 축구대회 지원 ▲청소년 및 항공물류 인재 양성 등 지역 인재를 대한민국의 주역으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최민아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실천이 사회공헌사업의 목표"라며 "앞으로 소통을 강화해 지역사회가 체감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