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이번스가 KBO리그 정규시즌 홈경기 때 '인천SK 야구 수학 Talk 콘서트(이하 야구 수학 콘서트) 시즌2'를 운영한다.

구단은 지난해 교육과 스포츠의 만남을 통해 이론 중심의 딱딱한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학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야구 수학 콘서트' 프로그램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당시 이 프로그램은 국내 프로야구단이 연고지역 초, 중, 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야구와 수학교육을 연계해 진행한 최초의 사례로 화제가 됐다.

지난해 상반기와 하반기 각 한 차례씩 열렸는 데 모두 168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에 힘입어 구단은 보다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 시즌 홈경기때 이를 운영하기로 했다.

지난 해에는 특정일에 개인, 단체 구분없이 진행했다면 올해는 지역에 상관없이 수학나눔학교, 중학교 자유학년제, 진로교육을 원하는 고등학교, 야구 경기 관람을 통한 현장체험활동이나 수학여행을 희망하는 학교 등 학교 단위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이 교육뿐만 아니라 야구장에서 보다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그라운드 포토타임 및 선수단 버스 투어 등을 포함하는 패키지 등을 마련했다.

수강 과목도 세분화했다. 프로야구 현장에서 확률 적용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확률반', 통계 이론을 야구와 접목시키는 '통계반', 진로 관련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진로 특강반', 수학마술사(박근영 에듀매직코리아 원장)가 진행하는 '수학마술반' 등이 있다.

구단은 해당 학교와 협의를 통해 맞춤형으로 일정을 만들 계획이다. 수학마술반은 별도 비용이 필요하다.

가격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단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Kwyvern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구단 담당자(강다솔 행복경영팀 매니저/032-455-2610/kds@skwyverns.co.kr)와 협의해 신청하면 된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