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적 '색깔공세'
여야 4당이 합의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논의에서 고립된 자유한국당이 이를 저지하기 위한 총력 투쟁에 나선 모양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오후 국회에서 '이념독재·4대악법 저지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공직선거법 개정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 검경 수사권 조정 등은 3대 날치기 악법"이라며 "이는 검찰과 경찰을 청와대가 장악하고, 교섭단체로 민주당 2중대를 양산하는 좌파독재 장기집권플랜의 일환"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민주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여야 4당은 지난 15일 의원정수를 현행 300석으로 유지하면서 비례대표를 75석까지 늘리는 선거제 개혁실무안을 잠정 합의했다.

이른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로 불리는 이 안은 전국단위 정당득표율을 절반 비율로 반영해 각 정당별 비례대표 의석 수를 보장해주는 내용이다.

이를 각 당에서 논의한 다음 고위공직사비리수사처 신설 법안 등을 함께 패스스트랙으로 지정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에 '비례대표제 폐지'를 당론으로 내건 한국당은 대대적인 색깔 공세에 나섰다.

지난 15일에도 비상의원총회를 열고 "(민주당이) 어떤 수단과 방법을 써서라도 좌파 영구집권을 하겠다고 나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정용기 당 정책위의장은 "만일 패스트트랙으로 태워진다면 모든 것을 동원해 이를 막아내야 한다"며 "한국당 의원들은 정말 죽기를 각오하고 싸우는 투쟁 방법을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희 기자 haru@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