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데이 행사에서 해외영업본부장 임한규 전무가 참석자들에게 신차 코란도를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쌍용자동차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해외영업본부장 임한규 전무가 참석자들에게 신차 코란도를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2019 제네바모터쇼에서 글로벌 전략모델인 '코란도'와 함께 '렉스턴 스포츠 칸'(수출명 무쏘 그랜드)을 유럽 최초로 공개하고 글로벌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고 5일 밝혔다.

모터쇼에는 마힌드라 그룹 아난드 마힌드라 총괄회장과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 회사 관계자, 내외신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프레스데이 행사를 가졌다.

쌍용차는 '약 420㎡(약 127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신차인 코란도, 렉스턴 스포츠 칸과 함께 유럽 시장에서 판매 중인 주력 모델인 티볼리와 G4 렉스턴을 포함해 총 6대를 전시했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혁신적인 기능과 최신 기술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을 통해 유럽 C-Seg. SUV는 가장 크고 인기 있는 시장이 됐다"며 "혁신을 통해 최상의 경쟁력을 갖춘 코란도는 최신 트렌드를 추구하는 유럽의 고객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월 말 출시행사를 갖고 국내시장에 처음 선보인 코란도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빛나는 Low&Wide 스타일과 △자율주행 LV2.5 수준의 첨단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을 중심으로 준중형 SUV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국내 출시한 렉스턴 스포츠 칸 역시 기존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에 이어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면서 예상을 뛰어 넘는 인기로 오픈형 SUV의 고유 시장을 개척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특히 쌍용차는 이번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칸이 해외시장에 첫 선을 보이게 되면서 수출 라인업이 한층 강화되고 새롭게 재편되면서 수출시장 확대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칸은 오는 하반기부터 유럽 판매를 시작으로 중남미, 중동, 오세아니아 지역 등으로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평택=오원석 기자 wonsheok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