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우리미술관, 류성환 작가 '부두-도시인물'전
인천 동구 우리미술관, 류성환 작가 '부두-도시인물'전
  • 이주영
  • 승인 2019.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내달 29일 … 주민 초상화 22여점 전시
▲ '노인의 어깨'

▲ '행복과 슬픔이 만날 때'

▲ '기다림'

인천 동구 우리미술관에서는 2019년 첫 전시로 류성환 작가의 '부두-도시인물'전을 연다.

'부두-도시인물'전은 동구 만석동의 모습을 담은 풍경화(2019년 작)와 '초상화로 말 걸기' 프로젝트를 통해 작가가 직접 만났던 동구 주민들의 초상화 22여점이 선보여진다.

류 작가는 "이번 전시는 현장 소통의 실천 의미를 초상화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것"이라며 "만석동에서 만났던 주민 분들이 빠듯한 일상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건강하고 힘나는 삶을 살아가시길, 긴 시간 생애에서 첫 모델이 되어준 분들께 그려드린 초상화가 작지만 흐뭇한 미소로 추억되길 소원해 본다"고 말했다.

류 작가는 지역주민과 대화하고 함께 고민하며 지역 공공미술을 주제로 창작 활동을 벌였고, 사람과 함께 하는 예술관을 강조하면서 문화기획자로도 활동 중이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민의 이야기를 소탈하게 담아낸 작품들을 통해 관람객들이 지역의 역사와 삶의 맥락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친근한 이웃의 초상화를 담은 전시로 지역민과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는 2월22일부터 3월29일까지 열리며 화, 수, 금, 토, 일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목요일은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우리미술관(032-764-7664), www.wooriart.co.kr
/이주영 기자 leejy96@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