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2] 태아 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추가한 상품으로 임신 중 가입할 수 있다. 출산 할 때 예상치 못한 경우를 대비할 수 있으며 아기가 작게 태어나 인큐베이터에 들어가야 한다면 인큐베이터 비용과 신생아 질환 치료비용, 선천 이상에 대한 보장 등을 받을 수 있다.

성인에 비해 갓 태어난 신생아는 면역 기능이 떨어져 작은 병 하나도 조심해야 한다. 평범한 감기도 이겨내지 못할 만큼 면역력이 약해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저체중으로 태어나거나 선천이상으로 태어난 경우 인큐베이터를 이용하게 되는데, 병원비 부담이 만만치 않은 게 사실이다.

태아 보험 가입가능시기는 상품이나 회사마다 다르게 적용되지만 보통 임신 22 주 이내가 최적의 가입 시기로 알려졌다. 아기가 태어난 지 1년 이후부터는 어린이보험으로 자동 전환되며 성장기 건강 상 문제와 성인 이후까지 이어져 의료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에 따라 출산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신생아 질병 혹은 위험 요소를 대비하고, 치료가 요구될 때 비용 걱정 없이 치료할 수 있는 태아 보험 상품이 예비부모들의 필수 준비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태아 보험은 임신 중에 태아를 피보험자로 가입하는 상품으로, 정확하게는 태아 가입 가능한 어린이 보험에 태아 특약을 더한 보험을 말한다

이처럼 보험 상품을 알아보는 고객들은 워낙 상품의 종류가 다양하고 보험회사마다 가입 시기와 보장 범위, 금액, 특약 등이 다른 만큼 태아 보험순위 비교사이트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통해 꼼꼼히 따져보고, 각 보험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

/최문섭 기자 online0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