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직원대상 설명회 열어
비대위 반발 집회
▲ 18일 인천 동구 두산인프라코어 앞에서 동구 수소연료전지발전소건립반대비대위 관계자들이 집회를 하고 있다. /이상훈 기자 photohecho@incheonilbo.com


인천연료전지㈜가 18일 동구에 거주하는 두산인프라코어 직원들을 대상으로 수소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설명회를 열자 주민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동구 주민들로 구성된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건립반대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두산인프라코어 정문 앞에서 집회를 열고 "인천연료전지가 진행하는 설명회는 주민 분열책"이라며 "오늘 설명회는 발전소 건립 이전에 아파트 입주민 대표들을 모아 두고 진행한 설명회와 다를 게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주민들은 사업의 홍보를 문제 삼는 게 아니라 사전에 안내 없이 추진한 사업 과정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두산 부지에 수소연료전지 발전소가 들어서는 만큼 두산 소유 계열사인 두산인프라코어가 사실상 설명회를 개최한 것으로 보고 있다.

비대위 관계자는 "두산이 발전소와 관련해 공식적으로 행동을 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두산의 슬로건처럼 동구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줬으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인천연료전지㈜는 "두산인프라코어 직원 중 동구 주민들이 많아 설명회를 연 것이지 분열을 일으키기 위한 의도는 아니다"라며 "앞으로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충분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아진 기자 atoz@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