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학수(왼쪽 첫번째 부터),원미재 위원장, 거목 송명자 대표가 봉사분야 업무협약(MOU) 체결을 기념하는 사진촬영을 모습./사진제공=화성 장안면사무소

 

화성시 장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거목중화요리는 지난 11일 봉사분야 복지자원 체계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등이 복지 구축을 목적으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오병권 장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협약 체결식에는 이학수 장안면장과 원미재 장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및 위원들 그리고 장안면직원 등이 참석했다.

두 단체는 재능기부 및 서비스 제공 등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의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행사에 참석한 거목중화요리 송명자 대표는 "장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거목중화요리는 지역주민 복지 및 위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랑나눔터'사업은 장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지역의 복지자원을 발굴해 어렵고 지내는 취약계층에 복지체계를 확립하는 사업이다. 사랑나눔터는 지난 11월 발안식염온천를 1호점으로 시작해 이번 3호점까지 사업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이학수 장안면장은 "오늘 협약체결이 어려운 우리 주변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성=김태호기자 th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