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2] 성인에 비해 갓 태어난 신생아는 면역 기능이 떨어져 작은 병 하나도 조심해야 한다. 평범한 감기도 이겨내지 못할 만큼 면역력이 약해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저체중으로 태어나거나 선천이상으로 태어난 경우 인큐베이터를 이용하게 되는데, 병원비 부담이 만만치 않은 게 사실이다.

태아 보험 가입가능시기는 상품이나 회사마다 다르게 적용되지만 보통 임신 22 주 이내가 최적의 가입 시기로 알려졌다. 아기가 태어난 지 1년 이후부터는 어린이보험으로 자동 전환되며 성장기 건강 상 문제와 성인 이후까지 이어져 의료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태아 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추가한 상품으로 임신 중 가입할 수 있다. 출산 할 때 예상치 못한 경우를 대비할 수 있으며 아기가 작게 태어나 인큐베이터에 들어가야 한다면 인큐베이터 비용과 신생아 질환 치료비용, 선천 이상에 대한 보장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처럼 보험 상품을 알아보는 고객들은 워낙 상품의 종류가 다양하고 보험회사마다 가입 시기와 보장 범위, 금액, 특약 등이 다른 만큼 태아 보험 순위비교사이트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통해 꼼꼼히 따져보고, 각 보험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해야 하고 아울러 자녀들의 사고는 예고 없이 발생하기 때문에 보험금 지급이 빠르고 청구가 간편한 상품으로 선택해야 하고 일부 상품은 2명 이상의 다자녀 가입의 경우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알아보고 활용하는 것이 좋다.

/최문섭 기자 online0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