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오는 26일까지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은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정부기관 등 수요처 및 투자기업에서 구매의사를 밝힌 신제품·신기술의 개발을 지원하는 R&D(연구개발)사업이다.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에 성공하면 수요처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개발 제품을 구매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판로를 동시에 보장한다.

이번 사업은 국내수요처, 해외수요처, 민관공동투자 및 패키지형 연구개발 투자플랫폼(R&D PIE) 과제로 나뉘며 총 기술개발비 중 국내수요처 과제는 60%, 해외수요처 과제는 65% 범위 내에서 각각 최고 5억원까지 지원(개발기간 2년) 된다. 민간공동 투자과제의 경우 총 기술개발비 75% 범위 내에서 최고 10억원까지 지원(개발기간 2년) 된다.

9대 혁신성장 분야(자율주행차, 고기능무인기, 스마트팜, 스마트시티, 스마트그리드, 지능형로봇, 초연결지능화, 정밀의료, 미세먼지 저감)에 한해 지원하는 R&D PIE 과제는 구매동의서 제출이 면제된다. 총 기술개발비 중 국내는 60%, 해외는 65% 범위 내에서 최고 6억원까지 지원(개발기간 2년) 된다.

1차 모집 대상과제의 접수는 오는 26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 문의와 신청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가능하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