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국제도시 내 스카이로지스 항공물류센터(조감도)가 들어선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31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김진용 인천경제청장과 김인기 LH청라영종사업본부장, 박인서 인천도시공사장, 복준호 이지스자산운용 개발투자부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종국제도시에 스카이로지스 항공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항공물류센터는 중구 운북동 779의 1 영종하늘도시 6만2217㎡ 부지에 1700억원을 투자해 18만9654㎡ 규모로 올 상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다.

경제청은 오는 2021년 물류센터가 완공돼 가동에 들어가면 1200여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영종국제도시 스카이로지스 항공물류센터 신축사업은 다국적 사업자와 다국적 투자기관이 공동으로 합작법인을 설립해 추진한다.

주요 주주로는 부동산개발 전문회사인 주식회사 동암씨티, 외국인 투자자로서 도쿄 증권거래소와 싱가포르 거래소에 상장된 주식회사 토세이 등이 참여하고 있다. 부동산 부문에서는 이지스자산운용이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한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항공물류센터 건립을 통해 영종국제도시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영종국제도시를 복합리조트가 집적화된 관광도시는 물론 첨단 물류산업의 중심도시로 함께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