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역 관련 기관 견학 후 논의
▲ 군포시의원 등이 15일 송파ICT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참관한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군포시의회

군포시의회는 지난 15일 장경민 시의회 부의장과 이길호·이우천 의원이 창업 관련 전문기관인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 송파ICT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각각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민간기업의 창업정책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시민단체 회원과 군포시 인구정책팀장 등 10여명이 의원들과 동행했다.

방문자들은 이날 시설을 견학하고 스타트업 등 창업 지원 사례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향후 의원연구모임이 나아갈 방향 모색과 군포시 청년공간 창출을 위한 논의를 벌였다.

장경민 부의장은 "서로 다른 산업 간 콜라보를 시키는 것이 시대에 맞는 창업이라는 데 동의한다"며 "이에 걸맞게 아이디어 개발에 힘써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길호 의원은 "청년창업가들이 시장 경쟁에서 뒤지지 않도록 지자체 차원에서 미리 테스팅하는 과정을 연구해야 한다"며 "또 기존 지역 상권과의 경쟁을 줄이는 방안을 찾는 등 군포와의 접목점을 모색해 연구모임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의회는 앞으로 '군포시 사회재정 의원연구모임'을 구성해 군포지역의 사회, 경제, 노동 분야에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포럼이나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사회성과보상사업 운영 조례' 입법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