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예술단 '동행'
▲ 국악인 오정해

▲ 경기도립극단의 공연실황 모습.

▲ 경기팝스앙상블의 공연실황 모습. /사진제공=경기도문화의전당

도문화의전당 18일 신년공연

오정해 진행 … 무용단 오프닝

극단·국악단·경기필 등 출동



2019 경기도립예술단 신년공연 '동행'이 오는 18일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국악인 오정해가 진행을 맡고 경기도립예술단이 총출동하는 이번 신년 공연에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우리 삶의 예술'을 2019년 비전으로 제시하며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 향유를 취지로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

경기도립무용단, 경기도립극단, 경기도립국악단,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경기팝스앙상블 등 경기도립예술단 모두가 한자리에 모인 이번 공연에는 경기도립무용단의 화려한 무대로 시작을 알린다.

무용단은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한국 전통 무용 '태평무'를 오프닝 무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어 세계적인 지휘자 마시모 자네티가 이끄는 경기 필의 '그리그, 홀베르그 모음곡'이 연주된다.

곧바로 국악단의 흥겨운 경기민요 및 사물놀이 무대를 비롯해 경기팝스앙상블의 'Uptown Funk(업타운 펑크)' 공연이 이어진다.

다음 무대로 경기도립극단에서는 지난해 큰 관심을 모았던 뮤지컬 'SING! SING! SING!(씽! 씽! 씽!)'의 하이라이트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공연의 진행을 맡은 대한민국 대표 국악인 오정해와 경기도립국악단, 경기팝스앙상블의 '배 띄워라' 공연도 기대된다.

특히 마지막 무대를 장식하게 될 출연진이 한자리에서 부르는 '홀로아리랑' 공연을 통해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경기도문화의 전당 관계자는 "경기도립예술단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동적인 무대로 신년을 시작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경기가 시작되는 올해 격려와 응원을 보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공연은 특별히 도민들을 위해 전석 초대석으로 진행되며 관람 신청은 경기도문화의전당 담당부처 이메일(event@ggac.or.kr/이름, 전화번호, 신청매수 기재)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기도문화의전당 홈페이지(www.ggac.or.kr)로 하면 알 수 있다.031-230-3265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