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파주시는 14일부터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의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대상은 ▲찾아가는파주시민강좌 ▲시민제안우수프로그램 ▲평생학습동아리 ▲성인문해교육 ▲파주근현대사역사탐방 ▲경기행복학습마을 ▲성인장애인평생교육프로그램 등 총 7개 사업이며 이달 2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사업별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포털파주 홈페이지(http://lll.paju.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관련 서식 및 서류를 작성·지참해 파주 교육문화회관(평생학습관) 1층 평생학습과 사무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31-940-59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류 심사 후 외부 평생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대상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황수진 문화교육국장은 "이번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더욱 관심을 갖고 교육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지역적·계층적으로 교육에 소외된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김은섭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