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최대 건강보조제품 유통업체 해상수입 초도물량 20TEU 입항
▲ 미국 대형 전자상거래 플랫폼 유통업체 아이허브가 12일 인천항에 냉장컨테이너를 활용한 건강보조제품을 하역하고 있다. 인천항을 통해 들어오는 아이허브사 제품은 연간 2000여 TEU로 기대된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미국 최대 건강보조제품 및 생활건강 제품 유통업체 아이허브가 인천항에 기항했다.

13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미국 대형 전자상거래 플랫폼 유통업체인 아이허브(iHerb)가 인천항으로 보낸 해상 초도물량이 12일 인천항에 도착했다.

아이허브는 미국 최대 건강보조제품 및 생활건강제품 유통업체로 1200여개 브랜드의 3만종 이상의 제품을 150여개 국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소매사다. 국내뿐 아니라 일본, 동남아시아아에서도 빠르게 고객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아이허브는 인천항을 아시아권 허브로 삼아 미국에서 해상으로 수입해 항공운송을 통해 일본, 홍콩 등 아시아 지역 배송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20TEU를 인천항에서 양하한 것을 시작으로 1월 중 60TEU를 추가로 인천항을 통해 수입할 예정이다. 연간 2000여 TEU에 달하는 물동량이 인천항을 통해 수입될 예정이다.

김순철 인천항만공사 글로벌물류전략실장은 "건강기능식품은 신선도 유지를 위해 냉장컨테이너를 통해 인천항을 통해 수입되는 고부가가치 화물"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미 유럽으로부터 수입 후 카페리 또는 항공을 통해 중국 수출하는 e-Commerce 물동량이 많았던 만큼 인천항에서 전자상거래 화물 수출입 케이스들을 신규로 확대해 인천항을 아시아 e-Commerce 허브 항만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 erhist@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