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자 80% 이상 '콘텐츠·구성'에 긍정적 평가
경기도가 감염병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에 대한 도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도가 지난해 12월 18일∼26일까지 도민 593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www.gidcc.or.kr) 이용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콘텐츠 적절성' '홈페이지 구성의 적절성' '업무 활용 도움 여부' 등 대부분의 문항에 80% 이상이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콘텐츠가 적절한지'에 대한 질문에 전체의 88.1%가, '구성이 적절한지'에 대한 질문에도 87.8%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84.5%가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가장 유용한 콘텐츠로 도민들은 감염병 정보, 현황, 자료, 소식 등을 꼽았다.

이밖에도 '감염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좋다',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가 많다', '감염병 발생 현황을 시각 자료로 제공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등의 의견도 냈다.

이번 조사에는 교사 286명, 공무원 129명, 의료기관 종사자 71병, 기타(회사원·연구원·자영업) 107명 등이 참여했다.

류영철 도 보건복지국장은 "신속하고 정확한 감염병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신자료 업데이트 등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감염병 관련 데이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재수 기자 jjs388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