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O 12건 등 추가로 수주할 것"
헬스케어 컨퍼런스서 목표 제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올해 사업 목표를 제시했다. 올해 말까지 CMO(위탁 의약품 생산) 12건, CDO(위탁개발)·CRO(임상시험수탁) 10건 이상을 추가로 수주하겠다는 내용이다. 분식회계 논란에 대해선 적법한 회계처리였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9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2019년 목표와 비전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태한 사장이 나서 '바이오의약품 산업에서 삼성의 혁신과 성장'이라는 주제로 사업 현황과 비전을 공유했다. 김 사장은 "설립 7년 만에 전 세계 CMO 기업 중 세계 최대 생산규모를 갖췄으며, 경쟁사 대비 공장 건설과 가동에 필요한 시간을 40% 가까이 단축시켜 CMO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바꿔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2017년에는 세포주 개발, 임상물질 생산 및 품질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CDO 사업을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1월 기준 CMO 27건, CDO·CRO 프로젝트 14건 등 총 41건을 수주했다. 현재 20개 이상의 기업과 수주를 위한 협상을 진행 중에 있으며, 연말까지 CMO 12건, CDO·CRO 10건을 추가 수주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 사장은 또 "현재 총 생산규모의 25%까지 확보한 3공장의 수주물량을 연말까지 50% 이상으로 끌어 올릴 것"이라며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바이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분식회계 논란에 대해서도 진행 경과와 예상 일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를 통해 회계처리가 적법하게 이뤄졌으며, 글로벌 회계법인과 한국공인회계사회 등을 통해 적법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박진영 기자 erhist@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