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8일 경기중기청 2층 대강당을 시작으로 도내 29곳을 순회하며 '2019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코트라지원단, 경기FTA지원센터 등과 공동으로 정책수요자가 있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과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 등과 함께 기업상담 창구도 운영해 현장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한다는 방침이다.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운영한다.

기업마당(www.bizinfo.go.kr)을 통해 설명회를 생중계하고, 1월 셋째주부터는 주요 사업별로 동영상을 제작해 기업마당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사업 안내책자는 설명회 당일 현장 배포할 예정이며, 관련 자료는 기업마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 일정은 경기중기청 홈페이지(www.mss.go.kr/gg)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강해수 경기중기청 창업지원과장은 "매년 정책고객인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추가적으로 설명회 개최를 원하는 기관, 단체 등 정책수요자는 경기중기청 창업성장지원과(031-201-6915)로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