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통일교육센터 이면재(대진대 총장)센터장은 의정부시 평생교육비전센터에서 '2018 하반기 경기도 통일교육 담당기관 협력네트워크 구축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 내 통일 담당기관의 교류를 통해 상호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통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담당기관 협력네트워크 구축에 따른 워크숍에선 '통일교육의 쟁점과 북한지역 경제특구 입지분석'이라는 대주제 아래 교수, 공무원, 통일교육 단체 관계자 등 통일 분야 전문가 20여명과 통일에 관심있는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시민교육과 통일교육의 만남, 그 연계방안은, ▲공공부문 통일교육 의무화 시행에 따른 과제, ▲북한지역 경제특구 입지분석 연구 등 변화하는 한반도 정세와 대응 방안에 대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열띈 논의를 펼쳤다.


한편 토론자로 참석한 대진대 경기북부통일교육센터 임춘환 박사는 "이날 워크숍에서 도출된 사례들은 실제 통일교육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을 만큼 구체화된 내용들이 많아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경기북부통일교육센터는 통일교육 담당기관의 협력과 통일 교육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통일 관련 사업과 프로그램들을 추진하고 통일 공감대를 넓혀가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포천 = 김성운기자 sw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