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연맹, 25일까지 온라인 팬 투표


프로배구 '별들의 잔치' 올스타전에서 뛸 선수들을 뽑는 팬 투표가 진행된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도드람 2018-2019 V리그 올스타전 온라인 팬 투표를 7일부터 25일까지 연맹 홈페이지(www.kovo.co.kr)를 통해 시행한다고 6일 발표했다.

올스타전 팬 투표는 올스타팀당 레프트, 라이트 구분 없이 공격수 3명, 센터 2명, 세터 1명, 리베로 1명 등 총 7명씩 뽑을 수 있다.

균형잡힌 선발 결과를 이끌어내고자 구단별 최대 3명씩만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 대상은 2라운드 종료 기준, 팀 경기 수의 50% 이상 경기를 3세트 이상 출전한 선수다.

여기에 투표 이후 전문위원회가 경기력 보강을 위해 추가 선발한 인원까지 포함해 올스타전 최종 명단이 짜여진다.

최종 선발된 올스타 선수들은 지난 시즌 최종 성적 기준으로 K-스타(남자부-대한항공, 삼성화재, 한국전력/여자부-한국도로공사, 현대건설, KGC인삼공사)와 V-스타(남자부-현대캐피탈, KB손해보험, 우리카드, OK저축은행/여자부-IBK기업은행, GS칼텍스, 흥국생명)로 출전한다.

지난 시즌과는 달리 이번 올스타전에는 남녀부 13개 팀 감독들이 투표 없이 전원 올스타전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올스타전 온라인 팬 투표에 참여한 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이 제공될 계획이다.

올스타전은 '2019 대전 방문의 해'를 맞아 내년 1월20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