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국 파주시야구소프트볼연합회장 취임

"파주시 야구 및 소프트볼의 저변확대를 위해 엘리트학생 야구소프트볼 육성시스템을 마련, 지역 내 우수선수를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이병국(52) 파주시야구소프트볼연합회장이 5일 파주시 CBM컨벤션홀에서 공식취임했다. 이병국 회장은 그동안 양분돼 운영되던 파주시 야구, 소프트볼협회를 하나로 통합하고 초대회장에 선출됐다.

이회장은 취임사에서 "협회는 파주시민의 건강증진과 체육발전인 만큼 지역내 종목단체의 기초 기반을 다지고 야구육성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온 힘을 기울일 것"이라며 "야구 및 소프트볼의 저변확대를 위해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를 비롯한 주요 기관과의 전략적인 관계망을 구축해 엘리트 및 생활체육 야구의 성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파주시 야구소프트볼 협회가 안정된 체계속에서 종목단체의 모든 스포츠중에서도 가장 성장발전하고 화합과 단결이 잘 되는 종목단체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시장을 비롯해 박정(파주 을)국회의원, 손배찬 파주시의장, 시·도의원과 야구동호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율곡고등학교 야구부와 파주시리틀야구단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특히 파주시에서 배출한 KBO프로야구 김철호(NC다이노스/2018년 지명), 정현욱(두산베어스/2019년 지명), 정현민(넥센히어로즈/2019년 지명) 3명의 선수가 모두 참석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파주=김은섭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