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마자아카데미 원장

 

요즘 전 세계적으로 BTS(방탄소년단)의 열기가 매우 뜨겁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이번에는 서양 점성술에서 그 원인을 찾아 분석하고자 한다.
지난 번에도 이야기했지만 태양계는 약 2000년을 주기로 하여 별자리를 하나씩 지나고 있다. 지금은 물고기자리에서 물병자리로 태양계가 진입하고 있는 중이다. 물고기자리의 성향은 2000년 전부터 최근까지 이어진 종교적이며 신비적이고 영적인 삶이 주를 이루는 시대였다면, 물병자리의 성향은 전문지식을 공유하며 수평적이며 혁명적이고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삶이 주를 이룬다. 바야흐로 지금 이 시대는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물병자리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프랑스 미래학자 '자끄 아딸리'는 가까운 미래의 사람들에게 '디지털 노마드'라는 표현을 썼다. 그것을 가장 쉽게 이해할 수 것은 모바일 유튜브 채널이다.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어디서든지 핸드폰의 유튜브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고 교류할 수 있다. 그리고 확실한 자신만의 세계관과 세상이 원하는 무엇인가가 일치한다면 SNS 세상으로 급속도로 확산된다.

지금 이야기한 내용이 바로 물병자리 성향이다. 지식·정보의 공유와 수평적이며 혁명적이고 독립적이며 자유로운 삶을 살아간다는 것, 이 모두의 중심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데서부터 시작된다. 바로 이를 방탄소년단이 노래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2개 별자리 중 가장 물병자리 성향과 유사한 보이그룹이다. 그들은 세계 최고의 아이돌 그룹이다. 최근 BTS는 최연소로 '화관 문화 훈장'까지 받았다. 그들과 물병자리에 관련된 몇 가지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다.

첫째, 차원이 다르게 뛰어난 그들의 음악성과 댄스실력이다. 이것은 물병자리의 전문적이고 뛰어난 지적인 능력에 해당한다. 둘째, 7명그룹 멤버들의 다양한 성격이다. 그들의 성격은 모두 다르다. 그리고 무대 뒤 모습은 약간 바보스럽지만 모두 서로에게 존중을 받는다. 바로 물병자리에서 수평적이고 독립적이며 자유로운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셋째, 방탄소년단은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그들의 전 세계적 팬클럽인 '아미'와 함께 정보를 공유하며 세계를 지키고 있다. 이 또한 물병자리의 혁신과 정보 공유의 능력이다.

이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왜 성공할 수밖에 없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최고의 자리에 있을 것인지 우리는 알 수 있다. 지금 여러분에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최고의 물병자리 전성기는 아직 오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앞으로 멋진 그들의 행보는 계속 이어질 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