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연습 덕 … 태국 가족과 기쁨 나눌 것"


점점 빨라지고 있다. 최근 기록보다 1분 이상 빨랐다.

제6회 정서진·아라뱃길 전국마라톤대회 10㎞남자 부문에 이변은 없었다. 태국인 샌동(saendong·41)씨의 독주였다.

기록은 33분19초. 최근 대회였던 올 6월 열린 강화해변마라톤대회 기록 34분44초보다 1분25초 빠르다.

"매일 30분에서 1시간 정도 연습하고 있어요. 부천에 있는 '복사골'이란 마라톤 동호회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친구도 많이 생겨 참 좋습니다."

직장 상사의 권유로 마라톤을 시작한 샌동씨. 이제 마라톤은 그의 삶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소중한 취미가 됐다. 한국에 온 지 햇수로 5년이 된 샌동씨는 남동산단에서 알루미늄 도금 일을 하고 있다.

"이 대회 세 번째 우승이라 감회가 남다릅니다. 태국에 있는 가족들과 1등의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

/이창욱 기자 chuk@incheonilbo.com



관련기사
정서진·아라뱃길 전국마라톤, 내년 서구아시아드 개최 유력 수천명 마라토너들의 가을 질주가 서해안 끝자락 정서진을 단풍 색으로 물들였다. '제6회 정서진·아라뱃길 전국마라톤대회'가 11일 경인항 아라인천여객터미널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인천 서구와 인천일보 공동 주최로 올해 6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서쪽 끝 정서진을 포함해 아라뱃길 수향 8경을 바라보며 달릴 수 있는 독보적인 코스를 자랑한다.3000여명 참가자들은 이날 오전 7시부터 집결지인 아라인천여객터미널로 모여 광장을 가득 메웠다.▶관련기사 2·17·19면·화보 20면정서진·아라뱃길 전국마라톤대회 꽃인 하프 코스 참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