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교원정년 연장"" 분노
“폭거 계속땐 물리적 저지 불사”
 민주당은 한나라당과 자민련이 국회의원 수적 우세를 앞세워 교원정년 연장안을 통과시킨데 이어 탄핵대상 확대를 추진하는 등 공세를 펴는데 대해 정면 대응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이날 긴급의원총회와 주요당직회의, 특대위 등을 통해 `야당의 횡포""를 집중 성토하고 본회의 물리적 통과저지, 특별당보 배포 등 가용수단을 총동원해 맞서나간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날 오후 긴급소집된 의원총회에서 민주당은 한나라당과 자민련이 교원정년을 62세에서 63세로 늘린 `교육공무원법 개정안""을 지난 21일 국회교육위에서 통과시킨 것을 규탄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민주당은 결의문에서 “한나라당이 시행된지 3년밖에 안된 정책을 되돌려 놓으려는 것은 교육개혁을 후퇴시켜 교원사회와 학부모사회의 갈등을 조장하는 개악조치”라고 비난했다.
 이에 앞서 오전 열린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한광옥 대표는 “교육정년 연장은 교육개혁을 후퇴시키는 것인 만큼 우리의 주장을 국민에게 호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상수 원내총무는 “야당이 다수당의 횡포로 폭거를 계속하면 우리가 야당 때 썼던 고유방법 등도 검토해야 한다”며 본회의에서 물리적 저지도 불사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민주당 또 한나라당과 자민련이 검찰총장과 국가정보원장을 탄핵대상에 포함시킨 탄핵대상 공무원법의입법을 추진키로 한데 대해 대변인실 논평을 통해 `특정인의 진퇴를 겨냥한 전형적인 위인설법(爲人設法) 시도""라고 비판했다.
 이낙연 대변인은 논평에서 “야당이 검찰총장과 국정원장이 사퇴하면 탄핵대상 공무원법의 입법을 하지 않겠다고 공언한 것은 이 입법이 특정인의 진퇴를 겨냥한 정치공세라는 점을 명백히 자인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장 부대변인은 “한나라당 의원들이 진승현씨로 부터 총선자금과 구명 로비용으로 5천만원 이상의 자금을 전달받은 것으로 알려지자 `정개개편설""과 `사정설""을 들먹이며 반발하고 나선 것은 한나라당이 스스로를 치외법권의 특권지대로 생각하는 오만한 처사”라고 비난했다.〈정찬흥기자〉
chjung@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