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올 국공립어린이집 두배 확충
하남 올 국공립어린이집 두배 확충
  • 이동화
  • 승인 2018.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사강변도시 5곳 늘려
당초 5곳에서 10곳으로
하남시는 올해 당초 5곳에서 10곳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늘렸다고 8일 밝혔다.

시가 새롭게 추가 확충한 곳은 미사강변도시내 5곳(A-3블럭, A-24블럭, A-25블럭, C-3블럭 2개소)이며, 당초 계획된 곳은 ▲미사강변도시내 장애아전문 시립미사어린이집 ▲미사강변도시 14블럭 ▲미사강변도시 23블럭 ▲미사강변도시 27블럭 ▲위례신도시 내 시립신안인스빌어린이집 등 5곳이다.

국공립어린이집은 당초 계획했던 미사강변도시 국민임대나 행복주택 이외에도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와 협의해 10년의 무상임대를 조건으로 관리운영 전환을 협약하고, 시설 리모델링 및 기자재비 지원을 위해 11억9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하남시에서 대폭 확충한 것이다.

하남시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지난해 9곳이었으나, 올해 10개소를 확충해 올해까지 모두 19곳을 설치 완료함으로써 전체 어린이집(230개소)의 8.26%에 해당하는 비율로 지난해 국공립어린이집 비율(3.84%)에 비해 4.42% 상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시는 국공립 어린이집 추가 확충으로 보육서비스 질을 높이는 한편, 보육교사의 이직을 줄여서 환경 변화에 민감한 영유아들에게 안정적인 안심보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상호 시장은 "학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고자 앞으로도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집은 지자체 소관으로 하남시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내년도 어린이집 보육사업에 10억여원을 편성해 확충할 계획이다.

유치원의 경우에는 교육부 소관으로 지역마다 교육청에서 관리 감독하고 있다.

/하남=이동화기자 itimes21@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