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교육

부천시는 지난 1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송유면 부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공무원, 출자·출연 기관 임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정현 한국청렴리더십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초빙되어 '청탁금지법과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청렴 리더십'이란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김정현 강사는 청탁금지법의 핵심내용을 중심으로 공직자가 실제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법 위반 사례를 소개하며, 문제를 제시하고 함께 풀어보는 방식으로 진행해 교육에 참석한 간부공무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부천시는 '전국 최고의 청렴도시 부천'이라는 청렴 슬로건 아래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연 2회 이상 청렴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청렴 결의대회 개최, 청렴 상시 자가학습 실시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을 주관한 부천시 감사관실 관계자는 "우리 시는 2013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1등급 도시로 선정된 이후 2017년도에도 1등급을 달성하는 등 줄곧 상위권을 유지해 오고 있다"며 "이러한 청렴도시 부천 이라는 명성이 지속 유지될 수 있도록 앞으로 공직자 청렴 의식 고취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천 = 강훈천기자 hck1229@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