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4~16일 영종 스카이72서...프랑스 출신 전문가 장 자크 리베 초청

(사)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11월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프랑스 출신 스포츠 생체역학 전문가 장 자크 리베(J.J Rivet)를 초청, 'BIOMECASWING 세미나'를 개최한다.

인천시 중구 영종 스카이72 드림골프레인지에서 열릴 예정인 이번 세미나에는 KPGA 회원은 물론,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다.

11월7일(수)까지 KPGA 공식 홈페이지(www.kpga.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유러피언투어 퍼포먼스 인스티튜트(European Tour Performance Institute/ETPI) 설립자인 장 자크 리베는 4D 모션의 기술자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PGA투어 공식 시뮬레이터인 어바웃 골프(About Golf)의 포스 플레이트(Force Plate) 컨설턴트 및 디자이너이기도 한 그는 PGA투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제이슨 데이(31·호주), 저스틴 로즈(38·남아공) 등이 사용한 TPT 샤프트의 공동 개발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밖에 유럽의 언더아머 혁신센터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장 자크 리베는 바이오메카스윙(BIOMECASWING) 개념을 정립해 유명 교습가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이슨 데이, 저스틴 로즈, 마르틴 카이머, 리디아 고를 비롯해 국내 선수인 최진호(현대제철) 등 많은 선수들과 함께 작업하고 있다.

KPGA 관계자는 "최근 생체역학이론을 반영한 교습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그래서 이번 세미나가 KPGA 회원들의 교습 능력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