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하고 공감하는 평생학습도시 행복여주'를 주제로 열린 제6회 여주시 평생학습·주민자치 축제가 성황리 마무리됐다.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여주시 여성회관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축제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어린이집연합회, 노인복지회관 등 관내 평생학습 61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136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9일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여강고등학교 '드림난타반'의 난타 공연과 작년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대상 수상팀인 점동면주민자치센터의 '우금악단'의 합창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평생교육 및 주민자치 유공자, 성인문해 시화 및 편지쓰기 대회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개막식 이후에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열렸다.

  여주시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는 강천면의 '가즈아드림난타'팀이 대상을 수상했고, 가남읍의'행복두드림'과 오학동의'오학퀸즈'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20일 평생학습 동아리발표회에서는 악기연주, 합창, 댄스, 민요, 고전무용 등 시민들이 그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평생학습의 결과물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는 예년의 축제와 달리 체험형 학습축제를 기본 토대로 아동·청소년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전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소통하고 즐길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경호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소장은 "평생학습·주민자치 축제는 평생학습의 진흥과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모든 분들이 축제를 함께 기뻐하고 즐기는 화합의 장"이라며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여주 = 이백상기자 lb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