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아동상담보육과, 제7회 인형동화구연대회 개최
경복대학교 아동상담보육과, 제7회 인형동화구연대회 개최
  • 김성운
  • 승인 2018.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 아동상담보육과는 남양주캠퍼스 그랜드홀에서 '제7회 인형동화구연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예비보육교사인 아동상담보육과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자료를 활용하여 동화를 구연했으며, 본선에는 10팀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전공실무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뜨거운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날 행사는 아동상담보육과 재학생 200여명과 위탁운영기관인 시립별마루어린이집 영유아, 교사 및 원장 30여명을 초대해 지역사회와 교류를 실천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대상은 김서현(1학년) 학생이, 최우수상은 안희원, 정서원(1학년) 학생이, 은상은 정구섭(2학년), 김수빈, 정지은(1학년) 학생이, 동상은 조유진, 정유선(1학년)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황소영 아동상담보육과 교수는 "경연대회를 통해 보육교사로서의 소질을 개발하는 한편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동화를 선정하고 구연하는 경험을 통해 교육 매체로서 동화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전공능력을 키우는데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 아동상담보육과는 내년부터 3년제 학과로 개편되며, ▲모아맘보육재단 주문식교육과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특화된 자격증 취득, ▲KBU One-Stop 보육벨트 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한 인성과 지성을 겸비한 보육교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천 = 김성운기자 swkim@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