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전경모습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전경모습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2018년 경기도 문예진흥 공모지원 추가 공모'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추가공모는 지난 상반기 정기공모와 달리 경기도 예산으로 진행됨에 따라 등기우편과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또한 경기남부와 북부를 구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1차 서류심의 2차 인터뷰 심의를 거쳐 이번달 31일,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과천시, 광명시, 광주시, 군포시, 김포시, 부천시, 성남시, 수원시, 시흥시, 안산시, 안성시, 안양시, 양평군, 여주시, 오산시, 용인시, 이천시, 의왕시, 평택시, 하남시, 화성시 등 경기 남부 21개 시·군에서 예술가(단체)의 예술 활동을 대상자에 한해 공모할 수 있고 경기문화재단 문예진흥팀에서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경기북부는 가평군, 고양시, 남양주시, 동두천시, 양주시, 연천군, 의정부시, 파주시, 포천시 등 10개 시·군에서 예술가와 아마추어 예술동아리의 예술 활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특히 올해 경기북부는 전문 문화예술인(단체) 지원 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니어, 장애인, 청소년, 주부, 직장인 밴드 등 아마추어 동아리 지원 사업에도 적극 나선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추가 공모지원사업을 통해 도민들에게 수준높은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고 예술인들에게는 예술활동 활성화 및 창작역량 강화를 취지로 지원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사업공고 및 관련서류 양식 등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www.ggcf.kr)와 북부문화사업단 홈페이지(no.ggcf.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031-231-7235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