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원 K(35세, 남) 씨는 사택으로 입주하면서 출퇴근용으로 몰았던 K5 승용차를 중고로 처분할 계획이다. 그런데 K5 시세가 얼마인지 잘 몰라 희망 가격조차 제대로 정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포털사이트를 찾아보던 K씨는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근절에 앞장서는 중고차 매입 업체를 찾아 상담을 받고, 만족할 만한 가격에 중고차를 판매할 수 있었다.

이처럼 내 차 팔기를 하려는 중고차 오너들조차 차량의 정확한 매입가를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때문에 중고차 가격 후려치기 등의 피해를 당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적정한 내 차 가격, 내 차 시세, 중고차 매입 시세보다 높은 가격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중고차를 판매할 때는 순정상태를 유지하는 게 유리하다. 도색과 튜닝은 중고자동차 시장에서 감가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이미 튜닝이 된 상태라면 매입 거래를 하기 전 차량을 순정상태로 되돌려 놓는 것도 방법이다. 자동차 성능점검 기록부를 통해 꾸준히 차량을 관리해왔음을 증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중고차 성수기에 맞춰 거래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입학철, 휴가철 직전이 중고차시장의 성수기로 불린다. 이 때 중고차를 판다면 좋은 가격에 팔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AS조은카는 서울, 안산, 남양주, 김포, 수원, 화성, 인천 등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인천중고차, 시흥중고차, 부천중고차, 안산중고차, 수원중고차는 물론 서울중고차, 부산중고차, 창원중고차, 여수중고차, 광양중고차, 전주중고차, 진주중고차 등 전국 어디서나 출장매입 진행이 가능하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을 절대 취급하지 않는 것은 물론, 전문성 높은 딜러들을 통해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 군미필중고차전액할부 등의 다양한 할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중고차업체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AS중고차에 따르면 중고차시장의 인기 차종은 현대자동차의 그랜져HG,그랜져IG, 기아자동차의 K3, K5, 아반떼MD 중고차, 아반떼AD 국산중고차의 판매율이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크루즈 중고차, BMW 5, 6, 7시리즈 중고차, BMW X1, X3, X5, X6, 벤츠C클래스, E클래스 S클래스중고차, 아우디  A6, A7, A8중고차 제네시브 G70, G80, 스팅어 재규어XF, 인피니티Q50, 올뉴카니발, 그랜드스타렉스, 포터2, 봉고3, 폭스바겐 CC, 뉴CC, 파사트중고차, 뉴파사트, 골프6세대중고차, 골프7세대, 볼보XC60, XC90, S80, S90중고차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