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해람 김도윤 대표 변호사 /사진 제공 : 법무법인 해람

매년 이혼률이 높아지면서, 이혼사유에 따라 상황이 바뀌는 이혼소송에 대한 법률적 준비가 중요한 요소로 부각 되고 있다. 이혼소송은 이혼 사유에 따라 준비하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이혼전문변호사의 법률적 도움이 필수라고 할 것이다.

법무법인 해람의 이혼전문변호사 김도윤 대표 변호사는 “이혼소송의 절차에서부터 소송시 필요로 하는 각종 법률적 증거 수집, 이혼 후 위자료, 재산분할과 함께 자녀 양육권에 이르기 까지 자칫 자신이 생각하지 않는 방향으로 흐를 수 있기 때문에 이혼소송의 사유를 사전에 명확이 구분해 이에 맞는 소송을 준비해야 한다”며 “또한 이혼소송에서 귀책사유가 있는 배우자도 재산분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재산분할에 대한 법률적 근거는 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현재 재판상 이혼으로 혼인 관계를 정리할 때, 혼인 파탄 사유의 존재여부는 매우 중요하게 다뤄지는데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있을 때의 재판이혼사유의 존재여부는 매우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다. 이에 이혼소송은 그 사유에 따라 준비하는 방향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결국 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 이전의 판례와 자신이 재판이혼사유에 해당될 수 있는 여부를 가늠해 보아야 한다.

한편 법무법인 해람은 상담자의 이혼 사유에 맞춰 무료 법률상담을 1:1 비공개로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법인의 홀로서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다양한 이혼소송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실제 상담 내용과 홀로서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사례 대부분은 실제 이혼소송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상담자가 원하는 정보제공은 물론 이혼소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