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장인 B씨는 첫 아이를 낳고 국산 SUV를 중고로 구입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아이가 탈 차이기 때문에 가격이 다소 높더라도 안전하고 상태 좋은 중고차를 사고 싶다는 게 A씨의 생각이었다. A씨는 원하는 차종의 시세를 꼼꼼히 알아보고 믿을 만한 중고차 업체에 의뢰, 만족할 만한 조건으로 국산 SUV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었다.

이처럼 원하는 차종의 중고차를 적절한 조건과 가격으로 구입하려면 시세를 알아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중고차는 무조건 싸게 구입하는 게 이득 아니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반드시 그렇지만은 않다. 중고차 시장에선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그대로 통용되기 때문이다.

시세보다 지나치게 싼 중고차의 경우, 허위매물이거나 사고차량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안전을 생각한다면 무조건 싼 중고차를 찾는 것은 그리 현명한 방법이라고 볼 수 없다. 중고차를 구입해서 장기간 운행할 계획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중고차 가격은 연식과 km, 사고 유무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는 점도 감안해야 한다. 시세를 알아보려면 중고차 커뮤니티에 가입해 원하는 차종을 검색하거나, 중고차 시세 앱을 통해 시세를 가늠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AS조은카에 따르면 거래량이 가장 많은 국산 준중형 중고차를 기준으로 1년이 지날 때마다 차량출고가에서 10%씩 감가되며, 5년째가 되어 감가율이 50%에 달하면 이후부터는 가격 하락폭이 줄어든다. 또한 연간 평균 주행거리는 2만km로 계산한다.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는 것은 허위매물을 예방하고, 적정가에 중고차를 매입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시세를 알아둬야 중고차 딜러와 상담할 때도 유리한 방향으로 협상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차종의 시세 정보는 반드시 알아두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거래량이 많은 중고자동차는 티볼리, 레이, k3, 아반떼AD, 아반떼md, 캠핑카, 벤츠, 모닝, 스포티지, qm3, bmwx6, k5하이브리드 등이 대표적이다. 시세 대비 성능이 좋고 물량도 많이 거래가 활발한 편이다. 수입중고차로는 BMW 사의 5시리즈(520d, 528i, 520i 등), 3시리즈(320d, 320i, 328i 등), 벤츠 C클래스(c200, c220d 등), E클래스(E300, E200, E220d 등), 아우디 A4, A5, A6 등의 인기가 높다.

한편 AS조은카는 내차시세, 내차팔기, 내중고차가격, 중고차매입 시세 검색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시세 알아보기를 도와준다. 서울중고차, 부천중고차, 안산중고차, 수원중고차, 인천중고차, 안산중고차, 시흥중고차 등 전국 각지의 매물을 직접 방문, 출장 매입을 진행하며 믿을 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대학생이나 주부, 저신용자를 위한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전액할부 등 자체할부사를 통한 할부 금리를 알아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AS조은카 홈페이지 및 전화를 이용하면 빠른 상담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