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사정이 계속해서 어려워지며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중고차 구매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 구매는 신차보다 더 세심하고 세밀하게 알아보고 비교해 봐야 합리적인 거래를 할 수 있는데, 인터넷에 올라오는 허위매물이나 절대 구매해서는 안 되는 침수차, 대포차, 부활차 등을 피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스스로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중고차 구매 시 확인해봐야 할 사항이 몇 가지가 있는데, 이러한 사항들을 주의하지 않으면 싸게 중고차를 구입하더라도 이후에 추가적으로 개인적인 돈이 더 들어가 결과적으로는 손해를 보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다. 구매자들이 놓치는 몇 가지 중 한 가지는 바로 자동차 소모품 교환주기를 체크하는 것인데, 주행거리 매 30,000km이나 매 2년마다 교환 및 정비를 한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만약 교환주기가 도래한 차량인 것 같은 차량은 패스하는 것이 좋다. 저렴하게 구입했다고 생각되는 차량일지 몰라도 이후 소모품 교환으로 인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수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교환 및 정비를 한지 얼마 안 된 시기의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대표적인 고비용 소모품으로는 타이어, 타이밍벨트, 워터벨트, 배터리가 있다.

하지만 이런 소모품 교체시기나 주행거리 등을 속이는 중고차 기업들이 있어 더욱 더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본인의 재정 상황으로 인해 중고차를 전액할부로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중고차 전문 기업을 더욱 신중히 선택하도록 해야 하는데, 특별 예외승인 시스템으로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들도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가 눈길을 끈다.

중고차브라더스에서는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여 VIP 심사자가 직접 심사를 하고, 이를 통해 7등급, 8등급중고차할부와 같은 저신용 중고차할부를 비롯해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파산면책자도 소득증빙이 가능하다면 특별예외승인으로 적정 금액 내에서 중고자동차전액할부가 가능하다.

또한, 6만여 대의 실 매물만을 판매하는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사이트로,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중심으로 사이트에 브랜드, 금액대별 차량매물을 공개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중고차전액할부조건 등을 제시하여 중고차 구매 진행에 도움을 주고 있다. 더불어 500만원대중고차 등 저렴한 중고차도 구비하고 있어 금전적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이 중고차 구매를 하기에 좋다는 평이다.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금전적인 어려움으로 중고차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주부, 군미필, 무직자중고차할부, 사회에 발을 내딛은 대학생중고차할부 등을 비롯해 신용등급에 문제가 있어 거래에 어려움을 겪는 7등급, 8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동차할부, 신용회복 및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 등을 돕고 있다”며 “더불어 전국실매물중고차 현황을 공개하고, 자사 사이트에 중고차 관리 팁과 자동차 매거진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