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월 돼야 실무조직 꾸릴 듯
6·13지방선거 이후 바른미래당 인천시당이 사실상 개점휴업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운영 정상화가 언제쯤 이뤄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바른미래당이 9·2 전당대회 등을 통해 당 지도부를 새롭게 꾸리는 등 활로 모색에 나서면서 조만간 인천시당에도 새로운 변화가 예상된다.

4일 바른미래당에 따르면 인천시당 당직자들 대부분은 계약 만료로 그만 둔 상태며, 현재는 정주영 시당 사무처장과 당직자 1명만으로 시당이 운영되고 있다. 이들도 지난달 31일자로 계약이 만료됐으며, 오는 10월 말까지 2달여 계약을 연장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당은 당 내 정비가 끝나면 정규직인 중앙당 당직자를 전국 각 시·도당에 파견한다는 방침이다. 누가 파견될지는 현재 내부적으로 논의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바른미래당은 대대적인 인원 감축을 통해 조직 슬림화에 나서고 있는 만큼 일단 인천시당에 파견될 당직자들 또한 사무처장과 당직자 1명 등 총 2명으로 시당을 꾸려나간다는 방침이다.

그러나 당 내 조직 감원이 현재 진행 중인만큼 11~12월쯤 시당 당직자 파견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때문에 현재 시당 당직자의 계약기간을 두 달가량 연장한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시당이 정상화를 위한 시당위원장 선출도 관심거리다.

시당위원장 선출을 위해서는 우선 시당 실무조직이 꾸려져야 관련 사안을 다루기 위한 운영위원회가 소집될 수 있다. 이에 따라 바른미래당 인천시당의 정상화는 연내 쉽지 않다는 분석이다. 차기 시당위원장으로는 계양을 지역구를 기반으로 둔 최원식 전 국회의원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이와 관련, 바른미래당 관계자는 "전 바른정당 출신 당직자들의 조직 감원은 거의 이뤄졌지만 국민의당 출신 당직자의 경우 현재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를 통해 조직이 완전히 갖춰진 후 시·도당 당직자 파견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후 시당위원장 선출도 이뤄져야 하는 등 시당 정상화에는 시간이 좀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신상학 기자 jshin020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