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꽃' 전시회 … 30명 회화·사진 등 선봬
▲ 박인우 작가의 '1328나-있소'.

서구문화재단은 5일부터 18일까지 서구문화회관 아트갤러리에서 인천 지역 작가를 초대하는 첫 기획전 '너는, 꽃'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에는 박인우, 차경진, 박흥규, 한윤기, 황흥철, 박선화 등 30여명의 작가들이 참여했다.

이 작가들은 아름다운 꽃이 어려운 시간을 이겨내고 피어나듯, 치열한 경쟁 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의 자존감 회복과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려는 마음으로 작품에 각자의 개성을 담았다.

이번 전시에는 작가들의 기량을 보여주는 회화부터 사진, 조각 등 다양한 시각예술 장르의 작품 30여점이 선보여진다.

꽃에 대한 기억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전시장 한쪽 벽면을 채우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로비에서는 무료로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 동기를 높이고, 구민의 문화예술 욕구와 흥미를 충족시키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예술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문이예술 프로젝트 추진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iscf.kr/new/html/index/)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시는 무료로 진행된다. 070-4237-7028

/이아진 기자 atoz@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