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안산(제2외곽순환로) 구간 건설 ‘탄력’ [인천판 1면 종합]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이 민자사업에서 정부 재정사업으로 추진이 확정됐습니다.
10년 가까이 표류해온 인천~안산 구간 연결공사는 빠르면 2021년 착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쾌도난마’ 이재명…현덕지구 사업자 ‘전격 취소’ [경기판 1면 종합]
경기도가 평택 현덕지구 개발사업시행자인 대한민국중국성개발에 대해 시행자 지정을 취소했습니다.
특혜 논란 사업에 대해 이재명식 도정 바로잡기가 전격적으로 이뤄졌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미군기지 반환 ‘지연’…의정부·동두천 ‘속앓이’ [경기판 2면 종합]
연내 폐쇄될 예정이었던 경기북부 미군기지 4곳의 이전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관할 의정부시와 동두천시는 도시개발계획 수립조차 못하는 등 속앓이를 하고 있습니다.

▲능허대축제 ‘역사성’ 회복…올부터 옥련동서 [인천판 19면 사회]
연수구를 대표하는 능허대축제가 올해부터 장소를 송도국제도시에서 옥련동으로 바꿔 열립니다.
역사성 회복을 위해 능허대 터가 있는 원도심으로 행사장소를 옮겨야 한다는 민원이 수렴됐습니다.
(※사진출처=여주시 포토갤러리, 여주세종문화재단 블로그)

▲만신창이 여주세종문화재단  ‘대수술’ [9면 경기메트로]
채용비리 의혹과 사업비 반납 등으로 만신창이가 된 여주세종문화재단이 대수술에 들어갑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재단 혁신을 위해 이사장직을 사임하고 특단의 대책도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백범일지] 친필서명 희귀본 2권 입수 [인천판 2면 종합]
백범 김구의 친필 서명이 쓰인 [백범일지] 2권을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이 입수했습니다.
백범의 필체와 인간관계 그리고 독립운동사 연구에 중요한 자료가 될 전망입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