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 바다로 산으로 여름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면서 여름철 차량관리점검이 필요한 시점이다. 여름철에는 갑작스런 실내 온도 상승으로 각종 기계장치 결함이나 오류가 발생으로 도로에서 낭패를 보는 사례들이 많다.

그 중 자동차 타이어는 사람의 신발과 같은 역할로 자동차의 수많은 부품 중 도로에 맞닿아 있는 부분으로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타이어 마모상태나 브레이크의 관리상태 점검은 필수적이다. 뿐만 아니라 여름철에는 국지성 호우로 인하여 전면 시야가 안정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미리 와이퍼를 점검하고 워셔액을 보충 하는 등 차량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소모품 등을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이런 가운데 여름철 휴가시즌을 맞아 중고차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 노후 된 구형 자동차의 경우 제때 소모품을 교체하지 않을 경우 사고로 연결될 수도 있어 연식이 오래된 중고차 구매 시 차량관리 상태를 보다 꼼꼼하게 체크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이런 가운데 2016년 중앙일보의 소비자 선택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싸다니카의 김대중 대표는 전국 딜러전산망을 통해 6만여대의 실 매물 중고차 직거래사이트를 구축하여 소비자들이 투명한 중고차시세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관리상태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싸다니카는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조건을 맞추기 어려운 7,8,9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와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합리적인 이자율과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자동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