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탈주민 ‘오인’…비자 거부 ‘날벼락’ [인천판 3면 종합]
북한이탈주민으로 오인 받아 중국이나 일본 여행 때 비자 발급을 거부 당하는 인천·경기 주민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 식별번호가 유사한 경우 이런 피해가 발생하는데, 문제는 마땅한 대책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현물 vs 현금…무상교복 ‘방식’ 어떻게? [경기판 3면 종합]
여러분은 현물로 받기를 원하십니까, 현금이 낫습니까?
무상교복 지급방식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자 경기도의회가 대규모 설문조사를 벌인 뒤 결론을 내기로 했습니다.

▲인천~서울 광역버스 ‘운행중단’ 위기 [인천판 19면 사회]
인천과 서울을 오가는 광역버스 업체들이 운행적자를 이유로 오는 21일부터 운행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노선 이용시민들은 출퇴근길 교통난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경기북부에도 ‘2층버스’…“전철 7·8호선 동시연장” [경기판 2면 종합, 8면 경기메트로]
포천~의정부~강남을 잇는 광역노선에 내일(11일)부터 ‘2층버스’가 첫 선을 보입니다.
전철 7호선과 8호선을 의정부까지 끌어오는 연장사업은 동시다발로 추진됩니다.

▲과일·채솟값 천정부지…폭염에 수확량 급감 [7면 경제]
폭염과 가뭄으로 수확량이 크게 줄면서 과일과 채소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신선식품 소비시장은 더위가 한풀 꺾이는 다음 달부터나 안정을 회복할 전망입니다.

▲검단신도시 ‘똑똑한 도시’로 새 탄생 [인천판 2면 종합]
검단신도시가 송도국제도시처럼 교통·방범·방재가 원격 관리되는 스마트 도시로 개발됩니다.
24시간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첨단 유비쿼터스 기술과 도시통합운영센터가 구축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cheonilbo.com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ncheonilbo
▶공식 유튜브 http://bit.ly/2JBWGGE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