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중고차는 대표적으로 모닝중고와 스파크가 있다.주 고객들은 저렴한 세금으로 인해 서브카용도나 첫차를 중고차로 많이 구입한다. 아무래도 경차 중고차는 연비, 이전비, 세금, 통행료가 모두 저렴하기 때문이다.
사실 가격도 크기도 별반 차이는 없지만, 옵션은 모닝이 조금 더 있다면 스파크는 안전성의 이유로 선호도가 높은편이다.

물론 차량 성능은 월등히 좋다. 준중형 중고차는 주로 사회초년생 중고차나 여성 중고차구매 문의가 많이 이어진다. 아무래도 적당한 연비와 전액할부로 구매했을 때 월납입금도 아주 큰 부담이 없고, 크지도 작지도 않아서 부담없이 운행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는 아반떼AD 중고, k3중고차, 아반떼쿠페 중고, 엑센트 중고(디젤은 연비가 좋으나 소음이 큰편), 베르나 중고, i30중고차, 쎄라토 중고, 쏘울중고차, 벨로스터중고차 시세가 좋다. 중형중고차는 어떤용도로든 가장 보편적이다. 패밀리카, 업무용 등 빼어난 승차감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가장 많이 찾을 수 밖에없다. 대표적으로는 lf소나타중고, k5중고차, i40중고차, 말리부중고차, sm5중고이다. 대형중고차는 장거리를 많이 운행하거나 법인 접대용으로도 사용된다.

아무래도 승차감 때문에 장거리 운행이 잦다면 피로감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대형세단을 선호할 수 밖에 없다. 대표적으로는 에쿠스 중고, 제네시스 중고, 올뉴sm7중고, 아슬란 중고, k7 중고 (lpi차량도 많이 찾는다) 등 대형의 경우 신차가격 대비 시세가 가장많이 떨어져서 사실 중고차로써 메리트가 높다.

캠핑용 중고차나 경제적인 패밀리카로 추천받는 연비좋은 suv중고차로는 스포티지R 중고, 올뉴투싼중고, 베라크루즈 중고, 싼타페dm중고, 모하비 중고차, 올뉴쏘렌토중고, 올뉴 카니발중고, qm5 중고차, 캡티바 중고, 올란도 중고가 대표적이다.

아레나중고차 이팀장은 "중고차시장도 점점 정직하고 투명해지고 있다. 예전처럼 주먹구구식이였던 좋지않은 과거 관행들을 버려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 아직도 일부 비합법적인 방법으로 운영하는 곳이 많지만 차츰차츰 나아질것이라고 확신한다. 더욱더 많은 서비스와, 질높은 시스템을 통하여 중고차인식변화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어 중고차사이트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3년연속 네티즌이 선정한 우수업체 '아레나중고차'에서는 중고차시세표, 수입중고차시세, 중고차전액할부, 중고차할부금리, 중고차 잘사는법, 중고차구매대행, 장안평 중고차, 중고차 인기 순위 등 중고차구매시 필요한 주의사항(각종 허위매물)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내차팔기 전국 무료출장이 가능하다. 사천 중고차, 진주 중고차, 거제 중고차, 창원중고차, 진해중고차 등 중고차매매상사에서 중고차를 구매하기 어려운 지역까지도 탁송서비스가 가능하다.

한편,  24시간 상담 및 사고팔고, 당일출고가 가능하며, '아레나중고차'검색을 통하여 자세한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