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100초브리핑.png
▲송영길 ‘차세대 리더’ 부상…당대표 컷오프 통과 [인천판 1면, 경기판 1면, 4면 종합]

 

 

4선의 인천 계양을 송영길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대표 예비경선 컷오프를 통과하며 차세대 정치리더로 급부상했습니다.
세대교체론에 힘이 실리는 가운데 송 의원은 다음 달 25일 전당대회에서 7선 관록의 이해찬, 4선 김진표 의원과 당권을 놓고 경쟁합니다.
 
▲‘인천=휴게소’…툭 하면 바뀌는 인천경찰청장 [인천판 1면 종합]
최근들어 인천경찰청장들이 부임한지 1년도 안 돼 수시로 바뀌고 있습니다.
인천이 고위 경관의 휴게소로 전락했다는 비판과 함께 경찰행정의 연속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버스노선 ‘입찰’…새경기 준공영제 도입 [경기판 3면 종합]
이재명표 ‘새경기 준공영제’가 내년 6월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갑니다.
경기도가 노선입찰제를 통해 업체를 선정한 뒤 일정 기간 버스노선 운행을 맡기게 됩니다.
 
▲의왕 롯데쇼핑몰 착공…“골목상권 붕괴” [경기판 1면 종합]
롯데가 의왕시 백운밸리에 롯데쇼핑몰을 착공하자 경기도상인연합회가 19일째 단식투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상인들은 롯데쇼핑몰이 입점하면 골목상권이 붕괴될 것이라며 경기도와 의왕시에 대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가정지구 ‘녹조’…악취·해충 창궐 [인천판 19면 사회]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건설한 인천 서구 가정지구 수변공원이 심하게 오염돼 녹조로 뒤덮였습니다.
미관이 흉한 것도 문제지만 악취와 해충 탓에 입주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시내버스 안에서도 무선인터넷 [6면 경제]
인천시내버스를 타고 가면서 무선인터넷을 맘껏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인천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올해부터 ‘버스 공공 와이파이 사업’을 진행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cheonilbo.com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ncheonilbo
▶공식 유튜브 http://bit.ly/2JBWGGE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