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뉴스6.png
▲100세 건강실·치매안심센터 확대…부천시 
이달 옥길동 LH아파트를 시작으로 내년 4월까지 부천시내 3군데에 치매안심센터가 개원합니다.
현재 12곳인 100세 건강실도 연내 6곳이 추가 개설되는 등 부천시가 공공보건사업을 대폭 확대합니다.
 
▲저소득층 아동 매달 생활비 지원…구리시
구리시내 저소득층 어린이 55명이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달 5만 원에서 10만 원까지 생활비를 지원 받습니다.
구리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이런 내용의 정기 후원 결연사업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공원마다 무료 와이파이존…고양시
고양시내 16개 공원에 무료 와이파이 존이 구축돼 누구나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고양시는 시민 편의를 위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원을 더 늘려 나가기로 했습니다.  
 
▲“라돈 측정기 빌려가세요”…성남·남양주시
성남과 남양주 시민들은 시청이나 행정복지센터에서 측정기를 빌려서 직접 라돈 검출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성남시와 남양주시가 침구류 라돈 측정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무료 법률상담…경기북부경찰청
경기북부경찰청이 전국 지방경찰청 최초로 수사민원상담센터를 설치했습니다.
매주 화·목요일 오후시간대 민형사 법률상담을 무료로 해줍니다. 
 
▲돌아온 ‘양평 물축제’…오늘 개막
올해로 일곱 번째 맞이하는 ‘2018 양평 물축제’가 오늘(3일)부터 사흘 간 양평군 옥천면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기우제와 진상제, 대형 빙수 비비기, 물싸움, 물풍선 받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선보입니다.
 
▲살아있는 인형…10~12일 광명인형극제
 ‘2018 광명인형극제’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광명시민회관에서 막을 올립니다.
인형과 오브제, 서커스, 움직임 등을 이용한 18개 이색 프로그램이 기쁨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cheonilbo.com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ncheonilbo
▶공식 유튜브 http://bit.ly/2JBWGGE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