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경제특구 지원 요청
통일경제특구 지원 요청
  • 정재수
  • 승인 2018.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지사 - 靑 정무수석 간담회
▲ 지난 13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과 함께 간담회를 갖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이재명 경기지사는 지난 13일 도청 상황실에서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도정 현안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만남은 6·13 지방선거 이후 새롭게 출범한 지방정부와의 소통을 강화하려는 청와대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한 수석은 앞서 10일 충북도, 11일 울산시를 찾았다.

이 지사는 간담회에서 통일경제특구 조성 지원을 중점적으로 당부했다.
통일경제특구는 이 지사의 주요공약으로 경기북부 지역을 남북 간 경제교류의 핵심지역이 되도록 특별구역으로 지정해 대한민국의 산업경쟁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내용이다. 이 지사는 또 신혼희망타운 공급방식 개선, 미군 반환 공여지 국가주도 개발, 재정 분권을 위한 지방정부 지방세결정권 부여, 지방정부 조직자율권 확대, 영세사업장 미세먼지 저감 방지시설 국비지원 등을 한 수석에게 건의했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물량의 50% 이상을 분양형보다는 임대형으로 공급하고 입주자 기준을 1년에서 2년으로 거주 기간은 2년에서 3년으로 늘려 위장전입을 차단할 것을 제안했다.

신혼희망타운은 육아와 보육 등 신혼부부의 수요를 반영해 건설하고 전량을 신혼부부에 공급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시세의 70∼80%에 공급된다.

/정재수 기자 jjs3885@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