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민선 7기 공약 추진 방안 논의
양주시, 민선 7기 공약 추진 방안 논의
  • 강상준
  • 승인 2018.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3회에 걸쳐 이성호 양주시장 주재로 민선7기 제6대 시장 공약이행 추진방안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선7기 공약사항의 이행계획 수립단계부터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민중심의 시정운영 추진을 위해 각 공약별 추진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를 진행하고 세부실천방안과 재원확보계획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시의 민선7기 공약은 ▲더불어 잘사는 복지 도시 ▲시민이 우선인 안전 도시 ▲희망찬 내일의 교육 도시 ▲새로운 성장의 경제 도시 ▲모두가 누리는 문화 도시 ▲시민이 주인인 감동 도시 등 6개 분야 117개 과제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전철 7호선 옥정신도시 연장과 조기 착공, GTX-C노선 양주(덕정) 연장 추진, 양주 테크노밸리 조성, 양주 청년센터 조성, 양주아트센터 건립, VR테마파크 조성, 경기북부 비즈니스센터 건립, 스마트시티 복합센터 구축, 시민 참여 미세먼지 관리대책 수립 등이다.

시는 시민과 전문가 등이 참여한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을 구성해 공약사항을 수정하거나 변경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공약이행 평가단 심의를 거치도록 개선하는 등 이날 보고회에서 나온 문제점에 대한 심층적 검토와 관련부서 협의, 시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민선7기 공약사항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양주=강상준 기자 sjkang15@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