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만화축제·경기국제코스프레 페스티벌 웹툰작가 기안84·코스어 유리사 홍보대사 위촉
▲ 4일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이용철 사무총장, 유리사, 기안84, 안종철 원장(왼쪽부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내 최대 만화 전문축제인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홍보대사 위촉식이 4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홍보대사로 위촉된 인기 웹툰작가 기안84를 비롯해 코스어(코스튬플레이를 하는 사람) 유리사, 안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원장, 부천 국제만화축제 이용철 사무총장 등 내빈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홍보대사 기안84는 다수의 지상파 방송 출연을 통해 높은 인지도를 확보한 대한민국 대표 스타 웹툰작가로 알려져 있다.

1위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 웹툰'에 '패션왕' 등을 연재하며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또 부천국제만화축제와 함께하는 이번 제2회 경기국제코스프레 페스티벌의 홍보대사로 유리사를 선정했다.

유리사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서브컬쳐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자랑하며 코스프레 문화 활성화에 앞장 서고 있는 코스어이다.

이날 행사는 홍보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축제소개, 홍보대사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기안84는 "이번 부천국제만화축제를 통해 많은 참신한 웹툰작가들이 발굴되고 플랫폼들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일본만화에 중심이던 예전 사회와 달리 요즘은 국내 웹툰산업이 활성화되고 있어 웹툰작가의 한 사람으로서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 '만화, 그너머'는 8월15~19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에서 5일간 열린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