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제2부의장으로서 시의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시의회가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겠습니다."

2일 개원한 제8대 인천시의회 전반기 제2부의장으로 선출된 안병배(민·중구1) 시의원은 이날 인천일보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8대 시의원 대부분이 초선인 만큼 의정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4·6대에 이어 8대까지 3선 시의원인 안 부의장은 시의회 발전을 위한 역할에 더욱 비중을 두겠다는 방침이다.

안 부의장은 "초선 시의원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수준은 아니더라도 그 역량을 높여 전문가에 버금가는 의원들로 키워나가려고 한다"며 "그래서 시의회가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안 부의장은 자신의 지역구인 중구를 거론한 뒤 "원도심의 대표지역인 중구에 '원도심 재생사업'을 추진하고, 내항재개발 또한 관심을 쏟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상임위를 건설교통위로 생각하고 있다. 지역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 지역 현안이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상학 기자 jshin0205@incheonilbo.com


관련기사
인천시의회 8대 전반기 의장 이용범 … 부의장 김진규·안병배 제8대 인천시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단이 선출됐다. ▶관련기사 3면 인천시의회는 2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제24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장과 제1·2부의장을 선출하는 투표를 각각 진행했다. 의장 선거 결과, 총 37표 중 이용범(민·계양3) 의원이 35표, 안병배(민·중구1) 의원 1표, 기권 1표로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를 획득한 이용범 의원이 전반기 의장으로 당선됐다. 제1부의장은 재선의 김진규(민·서구1) 의원이 맡게 됐다. 김 의원은 37표 중 29표를 얻었다. 안병배 의원이 5표, 신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