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100초브리핑.png
▲국가예산사업 전환…인천 도로망 건설 [인천판 1면 종합]
민자로 추진돼온 인천시내 주요 도로망 구축이 정부가 예산을 투입하는 재정사업으로 속속 전환됩니다.
제2외곽순환도로 인천~안산 구간에 이어 경인고속도로 지하도로와 서해평화도로를 국가예산으로 건설하는 방안이 적극 추진됩니다.
 
▲인천 첫 ‘공공 산후조리원’ 어디 들어설까? [인천판 2면 종합]
인천시가 첫 공공 산후조리원을 설치하기로 하고 후보지를 물색 중입니다.
산후조리원이 없어 상대적 박탈감이 큰 중·동구와 강화·옹진군 등이 우선대상지로 검토되고 있습니다.
 
▲“우린 어디로?”…신풍제지 근로자·협력업체 반발 [9면 경기 메트로]
한국토지주택공사, LH의 평택 고덕국제도시 건설로 보상 이전을 앞둔 신풍제지.
그러나 신풍제지와 협력업체 근로자 600여 명은 삶의 터전을 잃게 됐다며 생계 대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목숨 앗아간 포트홀 ‘장마철 복병’ [경기판 19면 사회]
어제 평택에서 트럭과 승용차 충돌사고로 50대 여성운전자가 숨지는 사고가 있었는데요.
장마철 도로 곳곳이 움푹 패인 포트홀 이 원인이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경찰이 조사 중입니다.
 
▲“입주 코앞인데”…학교 없는 새 아파트 [인천판 19면 사회]
입주를 앞둔 인천 청라국제도시 한 아파트단지에 초등학교가 없어 입주 예정 어린이 480여 명이 발만 동동 구르고 있습니다.
근처 초등학교들은 ‘가뜩이나 과밀에 허덕이고 있다’며 새 아파트 어린이들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내정돼 [경기판 1·3면 종합]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당선인총회를 열어 송한준(안산1) 당선인을 전반기 의장 후보로 내정했습니다.
송 내정자는 다음달 10일 도의회 첫 본회의에서 전체 의원이 참여하는 선거를 통해 의장으로 확정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cheonilbo.com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ncheonilbo
▶공식 유튜브 http://bit.ly/2JBWGGE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