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목)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 - 화물선 화재, 선적 중고차 '엔진과열' 가능성
5월 24일(목)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 - 화물선 화재, 선적 중고차 '엔진과열' 가능성
  • 인천일보TV
  • 승인 2018.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 선박화재 진화작업 현장 실시간 생중계★
https://youtu.be/6ZARiIugf5w

▲막 오른 6·13…오늘부터 후보등록
6·13 지방선거 막이 올랐습니다.
오늘과 내일 선관위 후보등록에 이어 31일부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됩니다.
인천·경기에선 광역단체장과 기초단체장, 교육감, 기초단체장과 기초의회, 국회의원 보궐선거까지 모두 6개 선거가 치러지는데 정국 주도권을 놓고 여야가 사활을 건 총력전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화물선 화재, 선적 중고차 '엔진과열' 가능성
인천내항 화물선 화재 사고의 원인으로, 배에 선적된 중고차의 엔진과열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새차는 기름 유출 가능성이 낮은 반면 중고차는 엔진과열 위험에 노출돼 있다는 지적입니다.
한편 화재 진압을 위한 화물선 상부 개방으로, 연기가 인천도심으로 확산하자 인천소방본부는 시민들의 외출자제를 당부했습니다.

▲'뜨거운 감자'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사업
연간 1조 원의 지역경제유발효과 전망으로 수원시민들의 기대를 받아온 최첨단 연구단지 'R&D 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이 4년째 제자리 걸음입니다.
국토교통부가 그린벨트 해제에 난색을 표하는 데다 염태영 수원시장의 토지거래 비위 의혹까지 맞물리면서 논란만 커가고 있습니다.

▲어린이집 교사 '의무휴식'…눈 가리고 아웅(?)
어린이집 교사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의무적으로 한 시간씩 휴식을 취하도록 하는 제도가 7월부터 시행됩니다.
하지만 아이들을 돌보느라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교사들에게 의무휴식을 취하라는 것은 현실을 모르는 정책이라며 인천어린이집연합회가 반발하고 있습니다.

▲'망우, 독립운동가를 만나다' 인기
구리시가 진행 중인 인문학 역사 프로그램 '망우, 독립운동가를 만나다'에 학생들 발길이 몰리고 있습니다.
망우 독립유공자 묘역을 직접 둘러보면서 항일 독립운동가들 발자취를 따라가보는 프로그램인데, 6월까지 이미 200명 넘게 예약이 차있다고 합니다.

낮 최고기온 인천 20도, 수원 24도, 의정부 23도.
미세먼지는 '나쁨' 수준이 예상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cheonilbo.com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ncheonilbo
▶공식 유튜브 http://bit.ly/2JBWGGE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