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내달 29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수원시는 ‘2018 수원 창업 오디션’ 참가자를 6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주관하는 수원 창업 오디션은 성장잠재력이 있는 예비창업자와 우수 아이템·기술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발굴하는 대회다. 수상자에게는 창업·사업화 자금,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2018 수원 창업오디션은 8월 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수원시청 강당과 로비에서 열린다. 참가 분야는 ‘아이디어 분야’와 ‘사업화 분야’가 있다. 창의적 아이디어와 아이템이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품·서비스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는 아이디어 분야, 시장 수요는 풍부하지만 사업화가 되지 않은 기술·지식서비스 분야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는 사업화 분야에 참가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수원 창업 오디션 홈페이지(http://www.suwonstartup.kr)에서 할 수 있다. 개인 또는 5인 이하로 구성된 팀이 참가할 수 있다. 사업자(법인) 등록을 하지 않은, 혁신형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창업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기업 창업자가 참가할 수 있다.

1차 전문가 서류심사를 거쳐 총 30팀을 선발한다. 오디션 당일 2차 현장평가와 최종 발표평가를 진행하고, 우수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개발역량·실현 성장가능성·시장성·마케팅계획·발표 능력 등을 평가한다.

대상(수원시장상) 1팀, 최우수상(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2팀, 우수상(창업진흥원장상) 2팀, 장려상(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상) 4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사업화 분야에서 우수상 이상을 받은 기업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에 입주했을 때 사업화자금 지원, 창업·경영컨설팅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창업 오디션 당일 시청 로비에서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제품 홍보․전시, 창업관련 상담부스 운영 등 부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현우 기자 kimh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