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약사항 및 환불 확인할 필요 있어
17일-오전0시-인천일보_AS조은카-이미지.jpg


평소 출퇴근 시간이 많이 걸리는 직장인 B(32세)씨는 큰 마음을 먹고 자동차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막상 차를 구입하기로 하고 여러 업체를 가보니 옵션 가격이 높고, 예산과 맞지 않아 중고차 매매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러나 B 씨에게는 또 한 가지 남은 고민이 있다. 어떤 중고차를 사는 것이 좋고, 매물을 어떻게 살펴봐야 하는지 지식이 전무한 상태였던 것. 특히 잘못하면 중고차는 허위매물이나 강매 등의 불법행위를 겪을 수 있어 섣불리 알아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20년 경력의 중고차 딜러 경험의 바탕으로 사회초년생과 초보운전자들을 위한 ‘중고차 구매 노하우’를 제시했다.

우선 차량 매매계약서 작성을 할 때는 반드시 특약사항을 살펴봐야 한다. 특약사항에 주행거리 조작, 침수차량일 경우에는 환불 내용이 정확히 들어가야 한다. 또한 거래 당시 구두로 약속했던 내용은 모두 계약서에 작성해 향후 문제가 발생할 시 원활하게 해결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 다음으로 중고차 소유 이전은 반드시 15일 이내로 마쳐야 하며, 완료 시 영수증을 챙겨야 한다. 15일 내 신고하지 않을 경우, 최대 5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일반적으로 중고자동차를 구매한 이후 차량 점검을 위해 정비센터를 찾을 때, 센터 방문 시 ‘중고차를 구매했는데 한번 점검해주세요’ 등의 말은 과잉정비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현재 중고자동차는 연령별, 지역별, 성별로 다소 차이는 있지만 티볼리, 레이, k3, i30, 아반떼AD, 아반떼md, 캠핑카, 벤츠, 투싼, 쏘렌토, 싼타페, 모닝, 스포티지, qm3, bmwx6, k5하이브리드 등이 시세 대비 성능이 좋아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공급이 많은 수도권(강남자동차매매단지, 수원중고차매매시장, 광명 중고차매매단지, 등촌동 매매단지 등)에서 대부분의 차량을 찾을 수 있지만 여기서도 원하는 차량을 찾을 수 없다면 천안중고차사이트, 충북, 충남, 대전중고차, 안양중고차, 부산중고차, 강원도중고차매매단지 등에서도 찾을 수 있다.

한편 허위 매물 없는 사이트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처음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관리방법을 몰라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가 많다"며 "위의 내용들을 잘 확인한다면 경제적 손실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내차 팔기 시스템을 도입해 전국(서울중고차, 안양중고차, 경기중고차, 대전중고차, 천안중고차, 안산중고차, 시흥중고차) 각지 매물을 직접 방문, 최고가에 매입하고 있으며 차량 점검과 시운전을 마친 차량을 매매 사이트에 등록하여 1:1 상담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내하고 있다.

또한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주부중고차전액할부 ▲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 ▲군미필중고차전액할부 등 자체할부사를 통한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AS조은카의 ▲직거래장터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표 ▲내차가격 검색 등의 다양한 서비스는 AS조은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다양한 중고차 구매에 대한 문의는 AS조은카 공식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